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추천/게임 추천 리뷰

스팀 게임 추천 Palworld 팔월드(팰월드) 리뷰 후기 (포켓몬 + 젤다 + 생존 + 건축 혼합 장르)

by ❤👍🤣👍 2024. 1. 27.
반응형

 

현재 2024년 상반기 가장 핫한 게임을 뽑으라면 바로 팔월드(팰월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시 하자마자 스팀에서만 무려 동시 접속자 수 200만을 기록하며 일주일도 안되는 기간에 역대 스팀게임 동시접속자 수 2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는 무려 배틀그라운드 동시 접속자 300만명) 심지어 이 게임은 정식출시가 아닌 얼리억세스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어서 더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이 화제의 게임 팔월드(팰월드)에 대해 추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게임 특징

(1) 게임 소개

* 개발사 : Poketpair

* 출시 플랫폼 : Steam, Xbox GamePass

* 출시 가격 : 32,000원

* 최대 할인가격 : 28,800원

* 한글화 여부 : 한글 지원

* 스팀 페이지 바로가기

 

팔월드(팰월드)는 우리가 많이 해본 여러 장르의 게임들을 섞어놓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그냥 짜집기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완성도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우선, 포켓몬스터. 팔월드(팰월드)는 크게 포켓몬스터와 가장 유사하다고 느껴집니다. 이 게임 내에서는 포켓몬이 아니라 '팰' 이라는 용어로 지칭하는데, 팰은 우리가 알고 있는 포켓몬과 굉장히 유사하고 귀엽습니다. 이 팰을 잡거나 사냥해서 재료를 얻을 수 있고 혹은 일꾼으로 부리면서 건축과 생존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와 비슷하게 각 속성, 기술, 특성 등등 많은 부분을 가져왔습니다. 한마디로 외형과 용어만 다른 포켓몬스터 게임의 신작이라고 해도 믿을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단순히 팰을 수집하고 강하게 키우는것 뿐만 아니라 탐험과 생존게임의 요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어디에서든 건축을 하여 자기만의 기지를 건설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플레이어와 팰은 배고픔 게이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요리나 채집을 통해 생존에도 힘을 써야 하며 플레이어가 마련한 거점에서 랜덤하게 포켓몬이나 외부의 세력이 쳐들어오는 침략 이벤트도 존재합니다.

 

레벨업에 따른 다양한 기능 해금

 

 


(2) 주요 컨텐츠

 - 테이밍

팰볼을 던질때 포획 확률

 플레이어는 팔월드(팰월드)네에서 포켓몬과 유사한 팰을 포켓볼과 유사한 팰볼로 테이밍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포켓몬과 비슷한 만큼 체력을 어느정도 깎은 후에 볼을 던질수록 포획 확률이 올라가며, 좋은 볼일수록 포획 확률이 높습니다.

 

각 포획한 팰은 랜덤한 특성을 지니게 되며 특성으로는 속성공격력이 강해지는 특성이라던지, 아니면 방어력을 깎는대신 공격력을 올려준다던지, 허약채질의 특성이라던지 정말 다양한 특성이 존재합니다.

 

이 포획한 팰을 최대 6마리까지 들고 다니면서 여행을 떠날 수 있고, 그외 나머지 포획한 팰로는 거점에서 채굴, 요리, 벌목 등과 같은 일을 시킬 수 있습니다.

 

알 부화기로 랜덤한 포켓몬을 부화시킬 수 있다

 

또한 암컷, 수컷을 교배하면서 자식을 낳을수도 있고, 야생에서 직접 포획하지 않더라도 탐험을 통해 발견한 알을 부화시켜 랜덤하게 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생존

생존게임의 필수인 벌목

 

기존의 포켓몬스터와 차별이라고 하는 점은 바로 생존 요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팔월드(팰월드)에서는 단순히 배고픔 게이지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플레이어는 필드에서 팰과 제3의 세력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고 심지어 거점으로 한번씩 대규모의 침략 이벤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디펜스의 느낌도 납니다.

 

랜덤한 시간동안 발생하는 습격 이벤트

 

플레이어가 레벨업을 할 수록 각종 아이템과 건설 시설 또는 타고다닐수 있는 팰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빠르게 플레이어 레벨을 올리면서 생존을 강화해야 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신선하고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건축

간단하지만 자유로운 건축

 

플레이어는 레벨업을 하면서 다양한 건축물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나무, 돌, 금속 건축물 말고도 건축물을 꾸며줄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존재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건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점에 여러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성 건축물이나 외부의 침입으로 부터 방어할 수 있는 방어기지 건설도 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생존과 더불어서 이 게임이 가장 빛나는 요소는 전투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이 주목받고 있는 요소도 바로 전투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존 포켓몬스터 게임은 단순히 포켓몬스터와의 전투가 메인이었고 항상 턴제 전투 방식을 요구하는 포켓몬스터는 시간이 갈 수록 똑같은 게임 시스템에 지루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새로운 포켓몬스터 게임 출시 소식이 들려오면 실시간 전투 시스템 도입을 희망했었으나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턴제만을 고집하는 포켓몬스터 게임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게임이 바로 팔월드(팰월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정 팰은 탑승이 가능하며 탑승 뿐만아니라 협공, 활강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플레이어는 팰이 없이 맨손으로 팰을 때려 잡을 수도 있으며 팰을 소환하여 활이나 총, 로켓런처 같은 현대화된 무기로 팰의 싸움을 지원 할 수도 있습니다. 턴제에서 벗어난 실시간 전투 방식이야 말로 이 게임의 핵심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심지어 날아다니면서 자유롭게 모험이 가능하다

 


2. 장점과 단점

이 게임은 포켓몬스터 외 다른 게임을 너무 따라 만들었다는 평가가 있음에도 엄청난 판매, 동접자수를 기록하는 이유는 아마 포켓몬스터와 비슷하지만 기존 포켓몬스터 게임의 고집과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는게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이 듭니다.

 

다만, 아직 얼리억세스로 출시가 되어 스토리도 없을 뿐더러 몇몇 버그와 한정된 컨텐츠는 단점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이러한 단점들은 정식출시까지 지속적으로 발전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기대감을 주는것 같습니다.

 


3. 후기

처음 트레일러가 공개 됐을때는 이 게임이 영상과 다르게 사기일 것이라는 여론이 많아서 무시하는 분위기 였습니다만, 출시하고 단순히 짜집기 게임이 아닌 높은 완성도와 포켓몬스터게임을 좋아하는 그리고 포켓몬에 향수가 있는 사람들이 분명 좋아 할만한 게임입니다.

 

포켓몬 게임이 처음 출시되고 30년 정도가 흐른 지금까지도 포켓몬스터 게임은 스위치에서만 한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래픽 발전이 전혀 되지 않았고 30년째 똑같은 턴제 시스템만 고집해서 사실 엄청 매니아틱 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제대로 이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기가 힘든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중들한테는 그래픽이 진보된 컴퓨터로 보다 현실감있는 액션 전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팔월드(팰월드)는 그러한 유저들의 니즈를 확실히 채워주는 게임은 분명합니다.

 

최근 포켓몬스터 게임을 개발중인 게임프리크에서 법적대응을 위해 자료를 모으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만, 제 생각으로는 쉽게 저작권 침해로 고소하기는 힘들다는 생각입니다. 왜냐면.. 팔월드(팰월드)는 분명 유저들이 원하고 희망했던 실시간 액션 포켓몬 세상을 구현했기 때문에 저작권 침해 여부를 떠나서 몇십년째 전혀 시스템적으로 발전이 없는 게임 프리크가 갑자기 팔월드(팰월드)를 뛰어넘는 실시간 액션 포켓몬 게임을 만들지 않는 이상 오히려 게임프리크는 욕만 먹을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이 게임은 너무나도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또 인기에 힘입어 개발사에서도 엄청 많은 개발 목표를 제시 했기 때문에 더 기대되는 게임인것은 확실합니다.

 

포켓몬스터에 추억이 있으신 분들, 포켓몬스터 게임의 턴제에 질리신 분들에게는 정말 이만한 작품은 절대 없을정도로 무조건 추천을 드리는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꼭 해봐야할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에 여러분들도 꼭 플레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xbox gamepass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