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1. 소켓추가(일반등급) 큐빙
2. 소켓추가(레어등급) 큐빙
3. 소켓에 박힌 룬/보석/주얼 제거 큐빙
4. 레어/유니크 재질 등급 업그레이드 큐빙
5. 매직 아이템 옵션 리셋 큐빙
6. 레어 아이템 옵션 리셋 큐빙
7. 로우-퀄리티 접두사 제거 큐빙
8. 속성 저항 매직링 제작 큐빙
9. 크레프트 아이템 제작
10. 내구도 수리/충전
11. 보석 업그레이드 큐빙
12. 활력포션 제작 큐빙
13. 비밀의 젖소방(구 카우방)
14. 면죄의 징표(스텟, 스킬 초기화)
15. 횃불 퀘스트
* 룬 조합(별도 페이지)
1. 소켓 추가 (일반 등급)
- 하얀색의 일반 아이탬에 소켓을 추가하는 방법
- 이미 소켓이 있는 아이탬은 소켓 리셋 불가능
- 접두사(D2R : 고급, 망가진 등 / 구 : 수페리어, 로우 퀄리티 등)가 붙은 아이탬은 소켓 추가 큐빙 불가능
소켓의 갯수는 랜덤하게 뚤리며 재료탬 자체 최대 소켓 수를 초과하지 못한다
재료 | 결과 |
일반 갑옷 + 탈(Tal) + 주울(Thul) + 최상급 토파즈 | 랜덤 소켓 |
일반 방패 + 탈(Tal) + 앰(Amn) + 최상급 루비 | 랜덤 소켓 |
일반 헬멧 + 랄(Ral) + 주울(Thul) + 최상급 사파이어 | 랜덤 소켓 |
일반 무기 + 랄(Ral) + 앰(Amn) + 최상급 자수정 | 랜덤 소켓 |
※ 현재 구 디아2에 존재했던 벅큐빙은 D2R에서 불가능
2. 소켓 추가(레어 등급)
- 노란색의 레어 아이탬에 소켓을 추가하는 방법
- 소켓을 가지고 있는 레어 아이탬은 소켓 큐빙 불가능
재료 | 결과 |
레어 아이템 + 최상급 스컬 3개 + 조던링 | 1소켓 레어 아이템 |
3. 소켓에 박힌 룬/보석/주얼 제거
- 소켓에 박혀있는 룬/보석/주얼을 제거 할 수 있다
- 박혀있는 룬/보석/주얼은 사라진다. 즉, 재료 아이템 재활용
- 수리불가(구 에테리얼) 소켓 아이템은 사용 불가
재료 | 결과 |
룬/보석/주얼이 박힌 아이템 + 헬(Hel) + 타운포탈 스크롤 | 소켓에 박힌 룬/보석/주얼이 제거된 재료 아이템 |
4. 레어, 유니크 아이템 재질등급 업그레이드
- 동일한 외형의 레어와 유니크 아이템이라도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 등급으로 나뉘며 업그레이드시 기본 능력치(공/방), 착용 제한등이 변함 (노말 아이템은 불가능)
레어아이템 | 결과 |
랄(Ral) + 주울(Thul) + 최상급 자수정 + 노말 등급 레어 방어구 | 익셉셔널 등급 레어 방어구 |
코(Ko) + 풀(Pul) + 최상급 자수정 + 익셉셔널 등급 레어 방어구 | 엘리트 등급 레어 방어구 |
오르트(Ort) + 앰(Amn) + 최상급 사파이어 + 노말 등급 레어 무기 | 익셉셔널 등급 레어 무기 |
팔(Fal) + 우움(Um) + 최상급 사파이어 + 익셉셔널 등급 레어 무기 | 엘리트 등급 레어 무기 |
유니크아이템 | 결과 |
탈(Tal) + 샤에(Shael) + 최상급 다이아몬드 + 노멀 등급 유니크 방어구 | 익셉셔널 등급 유니크 방어구 |
코(Ko) + 렘(Lem) + 최상급 다이아몬드 + 익셉셔널 등급 유니크 방어구 | 엘리트 등급 유니크 방어구 |
랄(Ral) + 솔(Sol) + 최상급 에메랄드 + 노멀 등급 유니크 방어구 | 익셉셔널 등급 유니크 무기 |
룸(Lum) + 풀(Pul) + 최상급 에메랄드 + 익셉셔널 등급 유니크 무기 | 엘리트 등급 유니크 무기 |
5. 매직 아이템 옵션 리셋
- 매직 아이템의 옵션을 새로운 옵션으로 리셋하는 큐빙
- 아이템 고유의 숨렙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무한으로 작업 가능
재료 | 결과 |
매직 아이템 + 최상급 보석 3개 | 새로운 옵션 매직 아이템 |
6. 레어 아이템 옵션 리셋
- 레어 아이템의 옵션을 새로운 옵션으로 리셋하는 큐빙
- 큐빙을 할 때마다 아이템 숨렙 하락(다이어템 제외)
재료 | 결과 |
레어 아이템 + 최상급 스컬 6개 | 새로운 옵션 레어 아이템 |
7. 로우-퀄리티 접두사 아이템 접두사 없애기
- 접두사가 붙은 아이템의 접두사를 지우는 큐빙
- 소켓 추가 공식은 접두사가 없는 아이템만 가능하기에 사전에 할 수 있는 작업. 하지만 이 큐빙법을 이용하면 아이템 숨렙이 1로 변경되어 원하는 소켓 개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
재료 | 결과 |
로우-퀄리티 방어구 + 엘(El) + 최하급 보석 1개 | 일반 방어구 |
로우-퀄리티 무기 + 엘드(Eld) + 최하급 보석 1개 | 일반 무기 |
8. 속성 저항 매직링 제작
- 초중반 속성 저항이 부족할 경우 제작하는 큐빙
- 속성 저항이 접두사로 붙기 때문에 큐빙으로 접미사가 붙을 수 도 있음. 이 경우 시전속도, 라이프 흡수, 마나 흡수 등 추옵을 노릴 수 있음
재료 | 결과 |
매직 링 + 최상급 루비 1개 + 폭발 포션 | 20~30% 파이어 저항력 매직 링 |
매직 링 + 최상급 토파즈 1개 + 활력 포션 | 20~30% 라이트닝 저항력 매직 링 |
매직 링 + 최상급 사파이어 1개 + 해빙 포션 | 20~30% 콜드 저항력 매직 링 |
매직 링 + 최상급 에메랄드 1개 + 해독 포션 | 20~30% 포이즌 저항력 매직 링 |
9. 크레프트 아이템 제작
- 매직아이템(목걸이, 벨트, 장갑, 반지)를 이용하여 부족한 빠른 시전속도, 라이프 흡수 옵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음.
재료 | 결과 |
매직 목걸이 + 랄(Ral) + 최상급 자수정 + 매직 주얼 | 캐스터 목걸이 (빠른 시전 속도, 마나 회복률, 마나) |
매직 라이트 벨트 / 샤크스킨 벨트 / 뱀파이어팽 벨트 + 아이드(Ith) + 최상급 자수정 + 매직 주얼 | 캐스터 벨트 (빠른 시전 속도, 마나 회복률, 마나) |
매직 헤비 글러브 / 샤크스킨 글러브 / 뱀파이어본 글러브 + 네프(Nef) + 최상급 루비 + 매직 주얼 | 블러드 장갑 (라이프 흡수, 라이프, 강한 타격) |
매직 링 + 솔(Sol) + 최상급 루비 + 매직 주얼 | 블러드 반지 (라이프 흡수, 라이프, 힘) |
10. 내구도 수리/충전
- 에테리얼은 어떤 방식으로도 수리 불가
재료 | 결과 |
무기 + 오르트(Ort) + 최하급 보석 | 수리 / 스킬 충전 |
방어구 + 랄(Ral) + 하급 보석 | 수리 / 스킬 충전 |
무기 + 오르트(Ort) | 수리 |
방어구 + 랄(Ral) | 수리 |
11. 보석 업그레이드
- 같은 종류 보석 3개로 한 단계 상위 보석으로 조합 가능
재료 | 결과 |
같은 종류의 보석 3개 | 한 단계 상위 보석 1개 |
12. 활력포션 제작
재료 | 결과 |
체력포션 3개 + 마나포션 3개 + 최하급 보석 | 활력포션 1개 |
체력포션 3개 + 마나포션 3개 +일반 보석 | 대량의 활력포션 1개 |
활력포션 3개 | 대량의 활력포션 1개 |
13. 비밀의 젖소방(구 카우방)
재료 | 결과 |
위트의 의족 + 마을 차원문의 고서 | 비밀의 젖소방 포탈(구 카우방) |
14. 면죄의 징표(스킬, 스텟초기화)
- 면죄의 징표는 사용시 재확인 메시지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사용시 유의해야함
- 고통의 일그러진 정수는 액트 1의 안다리엘과 액트 2의 두리엘에게서 얻을 수 있음
- 증오의 강렬한 정수는 액트 3의 메피스토에게서 얻을 수 있음
- 공포의 불타는 정수는 액트 4의 디아블로에게서 얻을 수 있음
- 파괴의 부패한 정수는 액트 5의 바알에게서 얻을 수 있음
재료 | 결과 |
고통의 일그러진 정수 + 증오의 강렬한 정수 + 공포의 불타는 정수 + 파괴의 부패한 정수 | 면죄의 징표(스텟, 스킬 초기화) |
15. 횃불 퀘스트
- 공포의 열쇠는 액트1의 백작
- 증오의 열쇠는 액트2의 소환술사
- 파괴의 열쇠는 액트5의 니라트하크
* 주의
- 3곳 중 1곳이 랜덤으로 열리기 때문에 한 방에서 3번 연속으로 열어야 중복 없이 3곳 모두가 열림
- 포탈이 겹치면 못들어갈 수 있으니 간격을 두고 포탈을 열것!
재료 | 결과 |
공포의 열쇠 + 증오의 열쇠 + 파괴의 열쇠 | 무작위 1곳 포탈 (감시자의 소굴, 고통의 용광로, 잊혀진 사막) |
- 디아블로의 뿔은 감시자의 소굴의 릴리스
- 메피스토의 뇌는 고통의 용광로의 이주얼
- 바알의 눈은 잊혀진 사막의 듀리엘
재료 | 결과 |
디아블로의 뿔 + 메피스토의 뇌 + 바알의 눈 | 트리스트럼 포탈 |
'게임 공략 > 디아블로2 레저렉션 D2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2 레저렉션 탈 라샤 세트 (0) | 2021.10.11 |
---|
댓글